(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최양하 한샘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변화하는 시장 상황 속에서 회사의 경쟁력을 키우고 새로운 기업문화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최 회장은 이날 2019년도 한샘의 경영방침으로 ▲고객감동 경영체계 구축 ▲미래 신성장 사업 개발 ▲10조 경영시스템 구축 등 세 가지를 제시했다.
먼저 고객감동 경영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그는 “단지 양품의 수준이 아니라 명품 수준으로 만들어 역시 한샘 제품은 다르다는 평가를 소비자로부터 듣도록 하겠다”며 “이를 통해 단골 고객 50%에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건재패키지 사업을 완성해 5일 시공, 소비자 금융 지원 A/S 품질보증을 이룬다면 굳건한 경쟁력을 갖추게 되 것”이라며 “온라인 사이트를 강화해 유통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덧붙였다.
매출 10조원에 대비한 경영시스템 구축에도 나선다. 이를 위해 최 회장은 “사업본부별 책임경영체계를 갖춰가고 전략기획실 기능을 강화할 것”이라며 “이렇게 된다면 취약점 보완은 물론 지속성장 가능한 틀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제시했다.
이밖에도 최 회장은 “지금까지의 한샘이 앞만 보고 열심히 일하는 회사였다면 앞으로의 한샘은 회사를 둘러싸고 있는 이해당사자들인 고객, 사원, 주주, 판매점, 협력회사, 관공서, 지역사회로부터 사랑받고 존경받는 회사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의 사명인 주거환경 개선을 통한 인류발전에 공헌하고 미션인 주거환경 부문 최강 기업을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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