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홍채린 기자) 하이브, 카카오게임즈, 에스케이바이오팜, 쿠팡, SK바이오사이언스, SK아이이테크놀로지, 카카오뱅크, 크래프톤 등은 지난해와 올해 IPO시장을 뜨겁게 달구었던 기업들이다.
최근 IPO 시장에 대한 뜨거운 열기로 "지금 당장 IPO를 목표로 도전하라" 책이 출간되었다. IPO는 이제 더 이상 중소벤처기업, 스타트업조차 낯설지 않은 키워드가 되었다.
지금 당장 IPO를 목표로 도전하라는 기업이 IPO 전략과 방향의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유일무이한 지침서이다. IPO를 꿈꾸는 기업이나 투자자 및 관련 업무 종사자분들에게 보다 쉬운 접근으로 가이드라인이 되고자 하는 목적으로 출간되었다.
본서는 IPO와 관련한 지식과 정보뿐만 아니라 실무에 이르기까지 A부터 Z까지 IPO의 모든 것을 생생하게 담아낸 국내 최초의 해설서이다. 다양한 IPO 사례를 통해 기업의 특성에 맞는 노하우까지 제시하며, 필요 대상에 따라 활용 가치가 클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본서는 총 7장으로 IPO 준비에 필요한 진행 프로세스 그대로 구성되어 있다. 전체적인 공부는 물론 필요마다 해당 페이지를 참고해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공모주 열풍으로 관심을 증폭시킨 IPO는 이제, 중견 및 대형 기업들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중소벤처기업 및 스타트업은 물론 기업에 투자한 다양한 투자자들에게도 IPO는 매우 중요한 이슈가 된 지 오래다. 대다수 성장을 꿈꾸는 기업이라면 IPO는 선택이 아닌, 필수이고 생존 전략이 되었다.
특히 "지금 당장 IPO를 목표로 도전하라"는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IPOminiMBA 천형성 책임교수를 중심으로 이재준, 김선진, 오상훈, 이수건, 장상옥 동문들이 참여한 공저로 각각의 전문성이 가미된 실용 도서이다. 기업 경영 및 CEO에게 꼭 필요한 필수 교과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돋보여 성장을 준비하거나 지원하는 리더라면 일독을 권한다.
<천형성 지음/ 삼일인포마인/ 364페이지>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