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지금은 신앙의 좌표를 찾기 힘든 시대, 성경의 시편은 그리스도인이 처한 현실과 고난을 하나님께 아뢰며, 어떻게 하나님을 찾으며 대처해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이 시대 하나님의 말씀하심을 찾는다면, 반드시 시편을 읽어야 한다. 의인이 고난을 받는 처참한 상황은 예수님께서 당하신 십자가 고난의 모습과 같다.
저자 이일화 목사는 “신앙의 표준은 복음서가 세워주지만, 시대를 살아갈 힘을 얻게 하는 것은 시편”이라며, “시편은 그리스도인이 앉을 자리와 설 자리를 알게 하며,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알게 한다”고 말한다.
저자가 권하는 《데일리 시편》의 활용 방법은 다음과 같다.
①매일 성경을 읽고 묵상하라. 우리는 흔들리지 않고 하루를 신앙으로 살아갈 용기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함으로 살 수 있다.
②매일 아침 10분 이내의 묵상을 지속하라. 주님과 함께 한다는 사실 만으로도 크나큰 위로와 용기가 가득한 채로 하루를 시작하는 기쁨을 얻을 수 있다.
③ 책 《데일리 시편》으로 매일 묵상하게 된다면 매일 하나님께 집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한다.
저자 이일화 목사는 God Seekers Fellowship 대표로, 10년째 전도지 사역을 감당하고 있다.
’23년도 40여만 부, ’24년도에는 70여만 부를 제작. 8영리, 한영 대역, 영문 전도지 등을 농어촌, 미자립, 해외 교회 등에 배포하였다. 곧 일본어 전도지가 발간될 예정이다. 목사이며 세무사인 독특한 이력의 소유자. 주로 전도와 기초 신앙 양육을 위한 글을 쓰고 있다.
저서로는 <기독교 교리 알고 보면 쉬워요〉, <오십, 성경에서 길을 찾다>, <예수 구원>, <십자가의 길을 가다>, <내 마음의 기도 소리> 둥 기독교 교리와 전도 책자, 신앙 서적 여러 종류가 있으며, 세법으로는 <상속증여 이론과 실무(공저)>, <완전포괄주의 증여제도(공저)> , 그 외에 <부자의 습관부터 배워라>. <성공 창업 장수하는 기업 만들기(공저)> 등이 있다.
서울신대 신학과를 졸업하고, 서울시립대학교 도시과학대학원, 경영대학원에서 수학하여, 도시계획학, 경영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세무사 자격을 갖추고 있다.
<데일리 시편/이일화/세움과비움/376p/21,000원/종교>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