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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美 야구단 '뉴욕양키스'와 멸종 위기 동물 보호 캠페인 실시

최근 뉴욕 양키스 홈 구장에서 멸종 위기 동물의 ‘상징적 입양’ 행사 개최

 

(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LG전자는 자사가 전개하는 ‘LG와 함께하는 위기 동물 보호 캠페인(The LG Endangered Species Series)’에 미국 명문 프로야구단 ‘뉴욕 양키스(New York Yankees)’도 함께한다고 4일 전했다.

 

LG전자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기후변화로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들의 역동적인 모습을 구현해 생물다양성의 중요성을 알리고 탄소배출·지구 온난화에 대해 경각심을 심어주는 활동이다.

 

LG전자 관계자는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는 미국 독립기념일(7월 4일)에 맞춰 미국의 국조(國鳥)이자 멸종 위기종인 ‘흰머리수리’를 테마로 정했다”며 “여기에 뉴욕을 대표하는 스포츠 팀인 ‘뉴욕 양키스’가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하며 함께 참여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현지시각 2일부터 4일까지 미국 ‘뉴욕 양키스’의 홈 구장인 양키스타디움에서 멸종 위기 동물의 ‘상징적 입양(Symbolic Adoption)’ 행사를 개최했다. ‘상징적 입양’은 야생 서식지 복원 및 연구에 기부하면 동물 인형과 입양 증명서 등을 보내주는 자선 활동이라는게 LG전자측 설명이다.

 

LG전자는 행사에 참여한 방문객들에게 ‘상징적 입양’ 인증서를 제공함과 동시에 미국 내 ‘흰머리수리’를 관찰할 수 있는 지역을 표기한 지도·망원경도 증정했다. 이번 행사에서 마련된 기부금은 연내 미국 국립야생동물연맹(National Wildlife Federation)이 미국 전역에서 나무 심기 활동을 펼치는 데 쓰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LG전자는 현지시각 1일부터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서 ‘흰머리수리’의 3D 영상을 상영하고 있다.

 

LG전자는 앞으로도 멸종 위기 동물 보호 캠페인을 지속 전개하면서 ▲바다사자 ▲그린란드 순록 등을 다룰 예정이다. 지난 3일 멸종 위기 동물을 주제로 한 마이크로 사이트를 열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글로벌 교육 전문업체 디스커버리 에듀케이션(Discovery Education)과 함께 ‘흰머리수리’ 관련 교육 자료도 온라인에서 무료 배포할 계획이다.

 

정규황 LG전자 북미지역대표는 “LG전자는 글로벌 기업 시민으로서 모두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책임을 다할 것”이라며 “뿐만아니라 고객들과 함께할 수 있는 환경 보호 활동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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