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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2분기 영업이익 46.6%↓…美 관세 정책 영향

중동 사태로 인한 물류비 및 美 정부 통상 정책에 따른 관세 비용 동반 상승 영향

(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관세 정책, 중동 사태 악화에 따른 물류비 급등 등의 영향으로 LG전자의 올해 2분기 매출 및 영업이익이 동반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 2분기 영업이익은 당초 시장 전망치 8700억여원~9300억여원을 하회한 6000억여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7일 LG전자는 2025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 20조7400억원, 영업이익 6391억원으로 각각 잠정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4%, 영업이익은 46.6% 각각 낮은 수치다.

 

LG전자측은 “주요 시장의 소비심리 회복이 지연되는 상황에서 올 2분기 들어 본격화된 미국 통상정책 변화가 관세 비용 부담과 시장 내 경쟁심화로 이어지는 등 비우호적 경영환경이 조성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사업별로 보면 주력사업인 생활가전과 전장, 냉난방공조 사업은 비우호적 환경 속에서도 선방하면서 건전한 수익성을 유지했다”면서 “다만 MS(미디어, 엔터테인먼트)사업본부의 수요 위축, LCD 가격 상승, 경쟁 심화에 따른 마케팅비 증가 등이 전사 실적에 영향을 미쳤다. 여기에 대미 보편관세 및 철강‧알루미늄 파생관세와 물류비 등 비용 증가분도 수익성에 영향을 줬다”고 부연했다.

 

LG전자는 오는 25일 실적설명회를 열고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순이익과 사업본부별 세부적인 경영실적을 발표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6월 중순경 대신증권은 LG전자의 올 2분기 실적이 시장 전망치보다 낮을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12만원에서 11만5000원으로 하향 조정한 바 있다.

 

당시 박강호 대신증권 연구원은 “글로벌 TV 판매량 예상 외로 낮았고 LCD 패널 등의 원가 상승으로 영업이익률도 감소했다”며 LG전자의 2분기 영업이익을 작년 2분기와 비교해 27.3% 감소한 8703억원으로 추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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