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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24년 만에 ‘공간과 미래의 연결’ 주제 기업 광고 공개

종합편·모빌리티 솔루션·에어 솔루션 등 총 3편 영상 통해 회사의 모습 소개

 

(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LG전자가 24년 만에 개별 제품이 아닌 기업을 알리는 캠페인 광고를 선보인다. 

 

29일 LG전자는 “미래 비전인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의 성공적 전환 여정을 ‘공간과 미래의 연결’이라는 키워드로 풀어 한 편의 영상으로 전달한다”고 밝혔다.

 

지난 26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는 캠페인 영상은 종합편을 포함해 모빌리티 솔루션, 에어 솔루션 등 총 3편이다. LG전자가 개별 제품이 아닌 기업을 소개하는 캠페인 영상을 공개한 건 2000년 ‘세상을 바꾸는 힘, 디지털 LG’ 캠페인 이후 24년만이다.

 

LG전자는 먼저 ‘공간과 미래를 연결하다’라는 메시지 중심으로 일상 속 모든 공간에서 LG전자가 제공하는 혁신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선보인다. 이때 ▲이동공간에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모빌리티 솔루션 ▲공감지능(AI)으로 사용자에게 맞춤형 환경을 제공하는 AI 스마트홈 솔루션 ▲하나의 플랫폼으로 다양한 디바이스를 연결하는 webOS 솔루션 ▲미래 산업을 위한 코어테크(Core Tech)인 냉난방공조(HVAC) 솔루션 등을 소개한다.

 

이어서 모빌리티 솔루션을 소개하는 개별 영상에서는 LG전자가 홈에서의 경험을 이동공간으로 확장하는 변형(Transformable)과 탐험(Explorable), 휴식(Relaxable) 테마를 소개하고, 신사업으로 육성하는 전기차 충전 사업을 집중 조명한다.

 

다음으로 에어솔루션 영상에서는 칠러, 히트펌프 등 LG전자의 우수한 HVAC(Heating, Ventilation and Air Conditioning) 기술을 보여주고, 이를 통해 주거 공간부터 상업 공간까지 고객의 삶이 있는 모든 곳에서 ‘전지구적 솔루션’을 만들어가는 회사의 노력을 소개한다.

 

앞서 작년 7월 LG전자는 미래 비전 선포를 통해 사업의 체질 변화를 발표하고 홈을 넘어 모빌리티, 비즈니스 공간 등으로 사업 영역 확장을 통해 혁신과 성장을 동시에 이뤄가겠다고 밝힌 바 있다.

 

LG전자가 최근 진행 중인 ‘공간과 미래를 연결하다’ 캠페인에서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통해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전환하는 회사의 모습을 담았다.

 

LG전자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가전은 역시 LG’를 넘어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존재감을 확장하는 LG전자의 혁신 노력을 적극 알릴 방침”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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