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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그룹, 메르세데스-벤츠와 협력해 ‘전기차 중심 미래 모빌리티’ 가속화

LG전자 등 4개 계열사 역량 결집한 ‘One LG’ 솔루션 도입해 시너지 효과 극대화

(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LG전자 등 LG그룹 주요 계열사가 독일 메르세데스-벤츠가 전기차 부품, 디스플레이, 배터리, 자율주행센싱 분야에서의 협업을 강화한다.

 

이 과정에서 LG그룹은 LG전자 등 4개 계열사의 역량을 결집한 ‘One LG’ 솔루션을 도입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13일 LG그룹과 메르세데스-벤츠 최고 경영진은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회동을 갖고 양사간 사업 협력 강화를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조주완 LG전자 CEO는 “사용자 경험 중심의 가치 제안, 통합 SDV 솔루션 포트폴리오, 글로벌 시장에서 입증된 기술력과 신뢰도 등 전장 사업 핵심 경쟁력을 바탕으로 메르세데스-벤츠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올라 칼레니우스 메르세데스-벤츠 CEO는 “메르세데스-벤츠는 LG그룹과의 전략적인 공동의 파트너십이 차세대 차량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원동력이라고 굳게 믿는다”며 “LG그룹과 함께 메르세데스-벤츠는 혁신, 품질, 지속가능성을 기반으로 한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 양사의 강점을 결합함으로써 전 세계 자동차 산업의 새로운 기준을 세워갈 차량을 만들어가고 있다”고 화답했다.

 

이날 회의에 참여한 양사 경영진은 ‘전기차 중심의 미래 모빌리티’, ‘디지털화와 자동화를 통한 유연하고 지속 가능한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 등 메르세데스-벤츠의 비전 실현을 위한 파트너십 강화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LG전자의 경우 메르세데스-벤츠와 함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등 SDV 전환의 핵심 솔루션을 공동 개발 중이다.

 

또한 두 회사는 대시보드 전체를 곡면 형태의 파노라믹 스크린으로 구현해 점점 더 커지는 차량용 디스플레이 트렌드를 반영한 올레드 기반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공동 개발해 프리미엄 전기차인 EQS 모델에 탑재했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 2020년부터 메르세데스-벤츠에 차량용 P(플라스틱)-OLED를 제공하고 있다.

 

P-OLED는 유연한 플라스틱 기판을 기반으로 뛰어난 화질을 유지하면서 곡면 디자인이 가능하다. 현재 P-OLED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 하이퍼스크린’에도 적용돼 있다.

 

이밖에 LG에너지솔루션은 메르세데스-벤츠와 전기차 배터리 관련 협력을 지속하고 있다. LG이노텍은 차량용 카메라 모듈, 라이다(LiDAR), 레이더(Radar) 등 자율주행센싱 분야의 협업을 검토 중이다.

 

한편 이날 열린 행사에는 조주완 CEO를 비롯해 정철동 LG디스플레이 CEO,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CEO, 문혁수 LG이노텍 CEO 등 자동차 부품 사업과 관련된 LG 주요 계열사의 경영진이 참석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역시 마티아스 바이틀 CEO 등 주요 경영진이 자리를 함께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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