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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AWE 2025' 참석…AI 기반 가전 대거 공개

핵심 부품 기술력에 AI 적용한 AI 코어테크 제품 다수 아시아 고객에 소개

 

(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LG전자가 20일부터 나흘간 중국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에서 열리는 ‘AWE(Appliance & Electronics World Expo) 2025’에 참가한다고 이날 밝혔다.

 

AWE는 약 1000개 업체가 참가하고 36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모이는 아시아 최대 가전 박람회로 미국 CES, 독일 IFA와 함께 글로벌 3대 가전·전자제품 박람회 중 하나다.

 

LG전자측은 “올해 AWE에서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LG전자의 공감지능(Affectionate Intelligence designed for every lifestyle)’을 주제로 최신 기술 등을 전시한다”며 “이를 위해 규모 1104㎡ 전시관을 마련해 아시아 고객들을 상대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AI 가전, IoT 기술 등의 맞춤형 제안, 핵심 부품 기술력에 AI를 더한 ‘AI 코어테크’ 등을 소개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LG전자는 올해 전시부터 공감지능 기반의 AI 홈을 본격적으로 구현한다. 우선 부스 입구에 설치된 하이라이트 존에서는 AI 홈 허브 ‘LG 씽큐 온’과 집 안 곳곳에 설치된 센서를 통해 고객의 말과 행동, 환경을 감지하고 고객과 대화하며 연결된 가전과 IoT 기기를 제어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아울러 AI 홈 플랫폼 LG 씽큐를 활용해 나에게 맞는 가전을 만들어가는 ‘씽큐 업(ThinQ UP)’과 고장·이상징후 등 제품 상태를 손 쉽게 확인하고 관리하는 ‘씽큐 케어(ThinQ Care)’ 등 AI 홈의 미래 모습을 전시할 예정이다.

 

모터·컴프레서 등 LG전자가 수십 년간 쌓아온 핵심 부품 기술력에 AI를 적용해 제품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모두 끌어올린 AI 코어테크를 소개하는 공간도 마련된다.

 

관람객들은 AI로 세탁물의 무게·옷감 등을 분석해 세탁 강도를 자동 조절하는 AI DD모터를 적용한 세탁기, AI가 공간을 분석해 최적 온도를 맞춰주는 에어컨, 고객 사용 패턴을 분석한 AI가 온도를 조절하는 냉장고 등을 직접 살펴볼 수 있다.

 

이외에도 LG전자는 고물가·저탄소 시대 흐름을 반영한 고효율 프리미엄 제품과 이를 바탕으로 한 공간별 솔루션도 공개한다.

 

3~4인 가족을 위한 프리미엄 홈, 신혼부부를 위한 브릴리언트 홈, 시니어 부부를 위한 컴포터블 홈,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1인 가구를 위한 러빙 펫 홈 등 다양한 가전 솔루션을 이번 전시회에서 소개한다.

 

류재철 LG전자 HS사업본부장(사장)은 “아시아 고객들에게 LG전자의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력을 알려 글로벌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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