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LG전자가 헬스케어 산업 분야 스타트업 육성을 지원함과 동시에 협업 노하우를 전수한다.
31일 LG전자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제12회 K-BIC(Korea-BioHealth Innovation Center) 벤처카페’에서 사내벤처 육성 방안과 조직문화 조성 등을 소개하고 스타트업과 투자자간 교류를 독려해 벤처 창업 문화 조성에 기여했다고 밝혔다.
‘K-BIC 벤처카페’는 보건복지부가 헬스케어 산업 분야 스타트업과 투자자, 정부기관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협업하는 장을 만들기 위해 작년부터 실시한 정례 모임이다.
유망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은 금융·투자·마케팅·시장 분석 등 관련 전문가의 멘토링을 받을 수 있고 투자자는 잠재력 있는 기업을 발굴할 기회를 얻는다.
이날 LG전자는 올해 초 중소벤처기업부가 주도하는 ‘창업도약패키지’에 참여한 스타트업 지원 사례를 공유했다. 구체적으로 사내벤처 프로그램인 ‘스튜디오341’틀 통해 초기 단계부터 외부 전문 액셀러레이터와 협업해 육성한 운영 노하우를 소개했다.
‘창업도약패키지’는 3~7년 차 스타트업에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LG전자는 스타트업과의 공동 사업화를 위한 협업 과정과 해외 진출·투자 유치 지원 계획 등을 공개했다.
또한 LG전자는 이날 ‘창업도약패키지’에서 선발된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우수 스타트업 7개 사의 사업 아이템도 소개하면서 향후 투자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LG전자는 사내벤처 중 지난 7월 스핀오프에 성공해 현재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을 개척 중인 ‘슬립웨이브컴퍼니’ 사례도 공유했다. 이 자리에는 노승표 ‘슬립웨이브컴퍼니’ 대표가 참석해 ▲스핀오프(독립 분사 후 모회사와 지분 공유)까지의 과정 ▲제품 차별점을 고객경험으로 전달하는 방법 ▲시장 분석 및 마케팅 기법 등 사업 노하우를 설명했다.
‘슬립웨이브컴퍼니’는 실시간 뇌파를 측정하고 안정시키는 소리를 제공해 스트레스를 줄이는 ‘브리즈(brid.zzz)’를 지난해 출시한 바 있다. 회사는 일반 고객뿐 아니라 ▲메가스터디 ▲교보생명 ▲서울 롯데호텔과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 등 기업고객까지 확보해 B2B 시장에서도 성과를 얻고 있다.
이외에도 LG전자는 해외에서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LG 북미이노베이션센터를 예시로 소개했다. 대표적 사례로 헬스케어 전문 스타트업 ‘프라임포커스 헬스(Primefocus Health)’는 AR·VR 및 카메라 센서 기술 등을 활용해 환자 상태를 파악하고 원격 진료 및 치료 후 관리·회복을 돕는 솔루션으로 최근 스핀아웃(모회사와 단절 후 독립분사)했다.
이삼수 LG전자 CSO 부사장은 “이번 정례 모임을 통해 스타트업이 사업화를 위해 유익한 정보를 얻어 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국내 헬스케어 사업 분야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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