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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AI 적용 상업용 세탁기·건조기 풀라인업 통해 글로벌 B2B 공략

국제 세탁 박람회 ‘텍스케어 2024’에서 상업용 대용량 세탁·건조 신제품 라인업 공개

 

(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LG전자가 AI와 고효율 기술로 차별화된 상업용 세탁기·건조기 풀라인업을 통해 호텔‧세탁 전문점 등 글로벌 생활가전 B2B시장 공략에 나섰다.

 

7일 LG전자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6일(현지시간)부터 나흘간 열리는 국제 세탁 박람회 ‘텍스케어 2024(Texcare International 2024)’에서 상업용 대용량 세탁·건조 신제품 라인업인 ‘LG 프로페셔널(Professional)’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LG 프로페셔널’은 30·25·20kg 세탁기와 30·25kg 건조기, 한 대의 제품으로 세탁‧건조를 끝내는 일체형 콤보(세탁 25kg·건조 16kg) 등을 모두 포함한 대용량 신제품 라인업이다.

 

LG전자는 그간 글로벌 생활가전 시장에서 축적해 온 차별화된 기술‧노하우를 바탕으로 상업용 B2B시장에서 입지를 굳힌다는 구상이다. 

 

특히 이번 ‘LG 프로페셔널’로 15kg 이상 대용량까지 상업용 세탁·건조기 풀라인업을 완성함에 따라 경쟁력을 강화했다고 분석했다.

 

LG전자측은 “‘LG 프로페셔널’ 제품군에는 최적의 세탁‧건조를 위한 AI 기술이 적용됐다”며 “세탁기에 적용된 AI는 세탁물의 무게를 감지해 물과 세제의 사용량을 조절하고 최적으로 탈수해 세탁 시간을 단축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건조기와 콤보 신제품은 냉매를 순환시켜 발생한 열을 활용해 빨래가 머금고 있는 수분만 빨아들이는 저온 제습 방식의 인버터 히트펌프를 탑재했다”며 “히트펌프는 히터 방식의 건조 대비 전기 사용량이 적고 옷감 손상은 줄이면서 건조 성능을 높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LG전자는 이번에 상업용 콤보 제품에 업계 최초로 히트펌프 방식 건조를 적용했다. 건조기의 AI 센싱 드라이 기능은 건조물 무게를 감지하고 미리 설정한 정도에 맞춰 건조를 진행해 에너지 효율을 더욱 향상시킨다는게 LG전자측 설명이다.
 
상업용 세탁기는 세탁 전문점, 호텔, 레스토랑과 같은 대규모 시설에서 주로 사용된다. LG전자 자체 추정에 따르면 글로벌 시장 규모는 약 35억달러(한화 4조8500억원) 규모로 추산됐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은 “B2B는 LG전자 생활가전 사업의 중요한 축”이라며 “B2B에 최적화한 강력한 성능과 에너지 절약을 모두 갖춘 혁신적 솔루션으로 상업용 시장의 게임 체인저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4년마다 개최하는 텍스케어는 미국의 ‘클린 쇼(Clean Show)’와 함께 대표적인 글로벌 B2B 세탁 및 섬유관리 산업 전시회로 꼽힌다. 전 세계 250여개 업체와 호텔, 병원, 대형 세탁체인점 등 1만5000여명의 업계 관계자가 참가한다.

 

LG전자는 2008년 미국에서 소용량 제품을 출시하며 글로벌 상업용 세탁·건조 시장으로 본격 진출했다. 이후 2016년 텍스케어, 2022년 클린쇼 등 주요 전시회에 참가해 업계 인지도를 높이면서 제품 경쟁력을 강화해 왔다.

 

이 과정에서 LG전자는 DD(Direct Drive)모터 등 차별화된 핵심부품 기술력인 코어테크(Core Tech)를 적용한 고효율 제품을 앞세운 바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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