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지한 기자) 한국세무사고시회(회장 곽장미)는 오는 27일 '2019 부가세 및 원천징수·4대보험 핵심 실무교육'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곽장미 한국세무사고시회장은 "회원과 회원사무소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부가세 및 원천징수와 4대보험에 대해 세무 실무자들이 알아야 할 기본개념은 물론 실무상 처리해야하는 상황들에 대한 대처방법 및 각종 신고 시 알아야 할 핵심내용 및 업무노하우 등을 정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되는 1부 강의는 부가가치세 실무교육으로 조덕희 세무사가 강사로 나서며 ▲부가세 신고시 프로그램을 이용한 단계별 설명 및 사례 ▲부가세 작성·신고시 실수하기 쉬운 사례 및 주의사항 ▲부수재화 및 용영공급, 의제매입세액 공제 등 사례 ▲가산세, 대리납부제도, 매입자 납부특례 ▲간이과세자의 부가세 신고 및 주요 사례 등에 대해 설명한다.
오후 6시까지 진행될 2부는 '원천징수 및 4대보험 실무'로 윤지영 세무사가 강의를 맡았다. ▲원천징수에 대한 기본개념 정립 ▲원천징수신고 및 수정신고 방법 ▲소득별 지급명세서 제출 방법 및 작성사례
⦁입사자·퇴사자의 4대보험 신고·납부 (2018년 7월 이후 시행 규정 포함) ▲4대보험 정산 및 보수총액 신고방법 및 일용근로자, 외국인근로자 등의 4대보험 등이 주 내용이다.
이번 강의는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리며 강의 신청은 고시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