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30 (일)

  • 구름많음동두천 4.5℃
기상청 제공

현대건설, 경북 포항서 ‘힐스테이트 환호공원' 공급

지하 3층~지상 최고 38층, 20개동…2개 블록 총 2994가구 규모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현대건설이 경북 포항시 북구 양덕동 일원에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은 지하 3층~지상 최고 38층에 총 20개동, 2994가구(1블록 1590가구, 2블록 140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블록별 가구수는 1블록 ▲59㎡ 302가구 ▲84㎡ 994가구 ▲101㎡ 294가구로 구성된다. 2블록은 ▲59㎡ 364가구 ▲84㎡ 747가구 ▲101㎡ 293가구다.

 

이 단지는 포항환호공원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으로 진행된다. 환호공원은 총 132만7142㎡로 국제축구경기장 규격(약 7000㎡)의 약 180배가 넘는 대규모 공원으로 공원시설과 녹지, 비공원시설로 구성된다. 공원시설에는 운동·휴게시설, 산책로, 식물원 등이 조성되며 비공원시설에는 단지가 들어선다.

 

환호공원 바로 앞에 동해바다가 있어 단지 일부 가구에서는 오션뷰가 가능하다. 단지 내에서 환호공원과 바다 앞까지 이어지는 산책로가 조성될 계획이다.

 

가구 내부는 남측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판상형(일부 가구)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높였다. 드레스룸·펜트리·알파룸(일부 가구) 등을 적용해 수납과 공간 활용성도 증대했다. 전 타입 발코니 확장도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 현관 바닥과 거실 아트월에는 포세린 타일이, 현관 디딤판과 파우더·주방 상판에는 엔지니어드 스톤이 적용된다. 자녀방 붙박이장, 전동식 빨래건조대, 3구 하이브리드 쿡탑, 현관중문 등을 모두 기본 제공한다. 살균 청정 환기 시스템도 유상옵션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새천년대로, 삼호로, 소티재로, 영일만대로 등은 물론 성곡·포항·대련 IC 등이 가깝고 포항고속버스터미널과 KTX포항역이 단지 인근에 있다.

 

단지 도보권에 해맞이초가 있으며 항구초, 대도중, 환호여자중 등도 가까운 거리에 있다. ▲하나로마트 ▲죽도시장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 ▲시티병원 ▲포항시립미술관 ▲롯데시네마 ▲경북교육청문화원 ▲실개천거리도 가깝고 주변에 포항국가산업단지, 영일만산업단지 등이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전문가 코너

더보기



[김우일의 세상 돋보기] “성질이 고약하다”에서 본 리더의 그릇
(조세금융신문=김우일 대우M&A 대표) 국가, 지지체, 법인, 단체 가족 등 인간사회를 구성하는 요소들에는 CEO, 즉 조직의 장이 반드시 필요하다. 이 조직의 장이 유능하냐 무능하냐에 따라 그가 이끄는 조직은 백만대군을 가지고도 고구려의 소수 군사에 패한 당나라의 지리멸렬한 군사조직이 되기도 하고 임진왜란 시 10척의 배로 일본의 수백 척 왜선을 물리친 연전연승의 조선수군이 되기도 한다. 그만큼 조직의 장의 위치는 그가 가지는 재주와 기질에 따라 일사불란하게 움직여질 수밖에 없는 조직의 미래와 운명을 불가역적으로 결정하게 만든다. 필자는 우연히 물개영화를 보다 한 내레이션의 문구가 인상에 남았다. 관광객들에게 주의를 주는 멘트였는데, 물개가 얼굴은 귀엽게 생겼지만 성질이 고약해 쓰다듬지 말라는 말이었다. 여기서 ‘성질이 고약하다’는 어원의 출처를 캐보면 옛날 우리나라 최대의 성군이라 일컫는 조선의 세종대왕이 등장하게 된다. 한글을 창제하고 영토를 확장하고 장영실 같은 천민을 발굴해 과학 창달을 이뤄 당대에 태평 치세를 이룬 그에게 ‘성질이 고약하다’라는 어원의 출처가 등장하다니 뭔가 재밌는 일화와 후대들에게 시사하는 레슨이 있음은 분명해보였다.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