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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밀라노 디자인위크·유로쿠치나’서 혁신 가전 공개

‘비스포크 AI’ 가전 라인업 및 빌트인 패키지 등 전시
AI 기능 통한 주방 가전 연결로 유럽 시장 고객 공략

 

(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삼성전자가 글로벌 최대 디자인‧가구 박람회에 참석해 신규 디자인 및 기술력 등을 선보인다.

 

15일 삼성전자는 오는 16일부터 21일(현지시간)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밀라노 디자인위크·유로쿠치나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밀라노 디자인위크’는 전세계 2300여개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최대의 디자인·가구 박람회다. ‘유로쿠치나’는 격년마다 디자인위크와 함께 열리는 주방 가전·가구 전시회로 주방 관련 최신 트렌드 및 기술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국제 행사다.

 

특히 삼성전자는 이번 ‘유로쿠치나’에서 지난 행사때보다 확대한 약 964㎡(약 292평) 규모의 부스를 마련하고 ‘비스포크(BESPOKE) AI’ 가전 라인업과 유럽 시장을 겨냥한 빌트인 패키지 등을 다양하게 전시할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이번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한 비스포크 AI 가전이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안에서 정교하고 매끄럽게 연결되면서 사용자들의 일상을 더욱 편리하게 해주는 시나리오를 중점 소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사용자 수고를 최소화해 스마트싱스에 쉽게 연결하는 ‘캄 온보딩(Calm Onboarding)’, 가전에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집안의 다양한 제품을 손쉽게 연결·제어하는 ‘스크린 에브리웨어(Screens Everywhere)’ 전략을 구현한 시나리오 등도 공개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올해 열리는 ‘유로쿠치나’에서는 32형 와이드 스크린과 AI 비전 인식 기술이 탑재된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 7형 터치스크린 기반의 AI홈(AI Home)이 적용된 ‘애니플레이스(Anyplace) 인덕션’을 통해 주방 공간이 연결되는 장면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또한 세탁실의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까지 더해 집안 어디서든 타 가전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는 멀티 디바이스를 포함해 세탁기,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등 리빙 가전도 함께 전시해 세탁실부터 거실까지 한 번에 제어 가능한 연결 시나리오를 선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삼성전자는 유럽 소비자 공략을 위해 빌트인 가전 신제품도 전시한다. 이 가운데 애니플레이스 인덕션은 올해 신규 라인업 중 유럽에서 가장 먼저 출시되는 주력 제품으로 납작한 사각 형태의 시트 코일(Sheet Coil)을 적용해 화구 경계 없이 상판 어느 곳에서나 균일하게 조리할 수 있다. 아울러 기존 4구 인덕션보다 공간을 154% 더 넓게 활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DA사업부 이무형 부사장은 “이번 유로쿠치나는 삼성만의 독보적인 AI가 스크린과 만나 한층 더 강화된 가전 연결 경험을 유럽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자리”라면서 “비스포크 AI 가전, 신제품 빌트인 키친 패키지와 함께 유럽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밀라노 디자인위크 2024에서 미래를 위한 사람과 기술의 이상적 균형을 주제로 ‘공존의 미래(Newfound Equilibrium)’라는 주제로 미디어 아트도 전시한다.

 

삼성전자는 AI 시대를 맞아 ‘사용자에서 출발해 내일을 담아 내는 디자인’이라는 고유 디자인 철학을 재해석해 앞으로도 ‘본질에 충실하고 혁신에 도전하며,- 삶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을 추구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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