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삼성전자가 B2B 시장에 본격적으로 AI가전을 공급하며 ‘AI가전=삼성’이라는 공식 수립에 나섰다.
14일 삼성전자는 지난 9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인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측은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과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한다”며 “이를 통해 에너지 절감과 함께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다양한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아울러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AI 기능이 탑재된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아파트, 오피스텔 등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한 뒤불필요한 에너지 소비를 줄여준다.
여기에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알아서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한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오치오 부사장은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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