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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올 상반기 프리미엄 TV 신제품 판매량 전년보다 40% 증가"

‘8K AI 업스케일링 Pro’ 및 ‘AI 모션 강화 Pro’ 등 AI 기반 최신 기술 탑재

 

(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삼성전자가 올해 판매한 75형(189cm) 이상의 초대형 프리미엄 AI TV 신제품의 판매량이 전년 대비 40% 이상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판매량 증가 배경에 대해 삼성전자측은 “올해부터 강화된 AI 기능을 통한 화질 업스케일링, 사운드 최적화 등 차별화된 시청 경험과 AI를 통한 에너지 절약 모드가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2024년형 Neo QLED 8K는 전년 대비 8배 많은 512개 뉴럴 네트워크와 2배 빠른 NPU(Neural Processing Unit)로 역대 삼성 TV 프로세서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는 ‘3세대 AI 8K 프로세서’가 탑재됐다.

 

또한 고도화된 AI 프로세서에 기반한 ‘8K AI 업스케일링 Pro’는 콘텐츠를 즉각 분석한 뒤 업스케일링해 저해상도 영상도 선명하게 감상할 수 있게 해 준다. 여기에 ‘AI 모션 강화 Pro’는 스포츠 종목을 자동 감지해 공의 움직임을 부드럽게 보정한다.

 

삼성전자가 최근 글로벌 소비자 202명을 대상으로 자체 조사한 결과, 4K 콘텐츠를 2024년형 Neo QLED 8K(QND900)에 입력하면 실제 8K 콘텐츠 해상도의 90% 수준으로 소비자들이 인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 Neo QLED 8K(QND900)로 시청할 경우 Neo QLED 4K TV(QND90)에서 HD·FHD·4K 콘텐츠를 시청하는 것보다 평균적으로 1.8배 높은 해상도로 영상을 인지했다는 것이 삼성전자측 설명이다.

 

이밖에 삼성전자는 AI 기반 사운드 기술 ‘액티브 보이스 Pro’, 스마트싱스의 AI 절약 모드 등 최신 기술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보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앞으로도 AI 기능을 통한 한층 업그레이드된 시청 경험을 제공해 ‘AI TV=삼성’이라는 공식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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