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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1~10일 수출, 전년 동기 대비 14.1%↑...일평균 수출 21.2%↑

수출 151억 달러, 수입 190억 달러

 

(조세금융신문=홍채린 기자) 7월 1~10일 수출이 151억 달러로, 전년 대비 14.1%(18.7억달러) 증가했다. 

 

12일 관세청 수출입 현황에 따르면 수출 151억 달러, 수입 190억 달러로 전년 대비 각각 14.1%(18.7억달러), 33.3%(47.5억달러) 증가했다. 

 

조업일수를 고려해도 일평균수출액이 21.2% 증가했다. 20년엔 8.5일이었고, 21년도엔 8일이었음에도 20년도엔 155억5000만 달러, 21년도 18억9000만 달러를 기록해 일평균 수출액도 올랐다. 

 

주요 품목으로 보면 석유제품이 54.2%로 가장 크게 올랐다. 이어 자동차 부품 45.3%, 무선통신기기 31.1%, 승용차 19.3% 등이 증가했다. 반면 컴퓨터 주변기기는 -31.5% 감소했다. 

 

주요 국가로는 미국이 32.2%로 비중이 가장 컸고, 이어 유럽연합 26.9%, 중동 17.8%, 일본 12.2%, 베트남 4.6%, 중국 1.6% 등이 증가했다. 

 

수입으로는 승용차 165.7%, 원유가 85.7%, 가스 80.6%, 반도체 19.1% 등이 증가했다. 반면 무선통신기기는 -23.9% 줄었다. 

 

수입 주요 국가는 호주 86.7%,  유럽연합 49.6%, 미국 48.8%, 중동 23.5%, 중국 11.8%, 일본 8.9% 등이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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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황성필 변리사가 만난 스타트업 9편 - “비디오몬스터”의 전동혁 대표
(조세금융신문=황성필 변리사) 인간에게는 창작의 욕구가 있다. 그리고 인간은 자신의 창작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어한다. 그리고 이러한 공유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진화시킨다. 창작, 공유를 통한 인간의 연대 욕구도 충족된다. 이러한 욕구의 충족은 매체(커뮤니케이션 스킬)의 발전을 부추긴다. 고대의 벽화, 상형문자, 음악, 영화, 웹툰 그리고 틱톡에 이르기까지 모두 인간의 욕망에 근거한 콘텐츠 내지 전달 매체가 된다. 매체는 기술의 발전을 떠나 논의할 수 없다. 웹3.0으로 대표되는 탈중앙화를 위한 시대정신(Zeitgeist)도 결국 기술의 발전이 필요하다. UCC가 붐이던 시절이 있었다. 프리챌과 싸이월드가 있던 시절로 기억된다. 그 당시만 하더라도 나름대로 퀄리티 있는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고가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필요했다. 따라서 자신이 기획한 영상을 창작한다는 것은 아무래도 어느 정도 전문성이 있는 사람들의 영역이라고 생각되었다. 그러나 기술의 발전은 누구나 손쉬운 영상의 제작을 가능하게 만들었고, 유튜브라는 매체는 이렇게 만들어진 영상의 전달에 가장 효율적인 플랫폼이 되었다. “비디오몬스터” 이야기 비디오몬스터는 영상제작에 획기적인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