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고승주 기자) 한국세무사회가 세무사회 공식 유튜브 채널인 ‘세무사TV’를 통해 올해 상반기 전산세무회계자격시험 기출문제 해설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전산세무회계자격시험은 매년 30만명 이상이 응시하는 시험이다.
이번 무료강의는 시험 주관사인 한국세무사회가 직접 해설을 맡았다.
강의는 전산회계 1·2급 시험소개 및 합격현황, 2021년 상반기 기출문제 분석이 담긴 ‘분석편’, 제96회차 기출문제해설 ‘이론편’, ‘실무편’ 등 총 6편으로 구성된다.
‘분석편’에서는 시험 주관사인 세무사회에서 제공할 수 있는 고급 정보들이 담겨 있다.
‘이론편’에서는 기출문제를 분석해 문항별 난이도 정보와 함께 상세한 해설강의를 제공한다. 첫 수험생들을 위하여 시험실 입실부터 수험용 프로그램인 케이렙의 설치와 USB 답안저장 방법 등을 실제 프로그램으로 시연하면서 상세하게 알려준다.
‘실무편’에서는 강사가 문제풀이와 함께 수험용 프로그램에 직접 답안을 작성하면서 전산회계자격시험 전반에 관해 알기 쉽게 설명해준다.
전산회계1급은 이원주 세무사가, 전산회계2급은 김정은 세무사가 해설한다.
한국세무사회는 8월 한달간 유튜브채널 ‘세무사TV’ 신규구독자에게 추첨으로 에어팟,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는 ‘세무사TV’ 신규구독 후 기출문제 영상에 닉네임과 응원댓글을 달고 네이버폼에 접속해 상품을 받을 개인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기출해설 영상에 필요한 기출문제과 수험용 프로그램은 한국세무사회 전산세무회계자격시험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원경희 한국세무사회 회장은 “이번에 제공하는 무료강의는 국내 최고 조세전문가인 세무사가 해설하는 강의로 수험생들이 믿고 볼 수 있으며, 합격에 필요한 정보가 가득 들어있다”며 “해설강의를 통해 수험생들이 실전 감각을 높여 오는 8월 자격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길 바란다”고 밝혔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