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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투자

빗썸, 실명계좌 고비 넘겼다…농협은행과 제휴계약 1년 연장

재계약 마무리 단계…오는 24일 이전 정식계약 체결

(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NH농협은행과의 실명확인 입출금 서비스 제휴 계약을 1년 더 연장한다.

 

17일 빗썸은 이같이 밝히며 “농협은행의 실명계좌 발급을 위한 재계약이 마무리 단계로 계약 만료 시점인 오는 24일 이전에 정식 계약을 체결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로써 빗썸 고객들은 기존 사용하던 계좌를 통해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앞서 빗썸과 농협은행은 지난 5년간 자금세탁방지 체계를 강화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양사간 상호협력과 신뢰관계를 기반으로 향후 더욱 편리한 거래 환경이 제공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빗썸 관계자는 “다음 주에 농협은행과의 실명계좌 재계약을 마무리 할 것이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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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황성필 변리사가 만난 스타트업 9편 - “비디오몬스터”의 전동혁 대표
(조세금융신문=황성필 변리사) 인간에게는 창작의 욕구가 있다. 그리고 인간은 자신의 창작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어한다. 그리고 이러한 공유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진화시킨다. 창작, 공유를 통한 인간의 연대 욕구도 충족된다. 이러한 욕구의 충족은 매체(커뮤니케이션 스킬)의 발전을 부추긴다. 고대의 벽화, 상형문자, 음악, 영화, 웹툰 그리고 틱톡에 이르기까지 모두 인간의 욕망에 근거한 콘텐츠 내지 전달 매체가 된다. 매체는 기술의 발전을 떠나 논의할 수 없다. 웹3.0으로 대표되는 탈중앙화를 위한 시대정신(Zeitgeist)도 결국 기술의 발전이 필요하다. UCC가 붐이던 시절이 있었다. 프리챌과 싸이월드가 있던 시절로 기억된다. 그 당시만 하더라도 나름대로 퀄리티 있는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고가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필요했다. 따라서 자신이 기획한 영상을 창작한다는 것은 아무래도 어느 정도 전문성이 있는 사람들의 영역이라고 생각되었다. 그러나 기술의 발전은 누구나 손쉬운 영상의 제작을 가능하게 만들었고, 유튜브라는 매체는 이렇게 만들어진 영상의 전달에 가장 효율적인 플랫폼이 되었다. “비디오몬스터” 이야기 비디오몬스터는 영상제작에 획기적인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