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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TF] 스이소미루 수소박물관 / 이와타니 수소충전소 / 니모히스 이동식 수소충전소 / 일본 수소 경제

(조세금융신문=김진산 기자)

일본 수소 경제에 대해 취재를 하러간 조세금융 수소TF팀!

 

일본에서 유명하기도 하고 도쿄 부근에 위치한 3곳을 다녀왔습니다!

스이소미루 수소박물관은 우리에게는 아직 생소한 수소에너지와 관련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수소라는 에너지원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부터 최신 활용방법까지 한곳에서 보고 듣고 체험까지 해볼 수 있었는데요.

 

다음으로는 니모히스 이동식 수소충전소를 찾아가 봤습니다.

이동식 충전소는 말 그대로 움직이는 수소충전소인데요. 이 이동식 수소충전소는 일본에서 현대 자동차 넥쏘 렌터가 5대가 가장 큰 단골 고객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와타니 수소 충전소에 방문했습니다. 이와타니 수소충전소는 도쿄타워 밑에 위치한 수소충전소인데요. 우리나라 보다 충전소를 지을 수 있는 요건이 조금은 부드럽다고 합니다.

이 충전소에서는 일본의 수소 가격이 우리나라보다 비싸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조세금융 수소TF팀 다녀온 일본의 수소경제, 영상으로 보시겠습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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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 이환주 대표가 이끄는 KB라이프생명이 올해 1월 본격 출항을 알렸다. KB라이프생명은 KB금융그룹의 생명보험회사인 KB생명보험과 푸르덴셜생명보험의 통합법인으로 이를 이끌 초대 수장으로 선임된 이 대표의 어깨가 무겁다. 이 대표의 행보에 기업의 백년대계가 달렸다. 물리적 결합이 실현됐으니 앞으로 중요한 과제는 화학적 결합이다. 작은 조직이 큰 조직에 통합 흡수되는 형태가 아니고 덩치가 큰 두 조직이 합쳐진 만큼 유기적인 결합이 승부를 좌우할 키포인트다. 그런 만큼 이 대표의 행보 또한 ‘화합’에 방향이 맞춰져 있다. 그는 KB라이프생명 대표 후보이던 시절부터 KB생명과 푸르덴셜생명 임직원들에게 “‘다르다’와 ‘틀리다’는 다른 말이다. 양사 임직원은 지금까지 서로 달랐음을 인정하는 것에서 출발해야 한다”고 누누이 강조했다. 자세를 낮추고 임직원 말에 귀 기울이는 ‘스킨십 경영’을 통해 대등한 규모의 두 조직이 물리적 결합을 넘어 화학적 결합에 성공하게 하는 것, 임기 내 이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이 대표의 발걸음이 분주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대표는 7년 후인 2030년 ‘생보업계 3위 달성’을 약속했다. 두 계열사 간 통합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