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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TF]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수소경제!! 이제는 우리가 선도한다!

(조세금융신문=김진산 기자)

전 세계가 주목하는 수소, 이제는 대한민국이 선도합니다.

 

2020년 2월 4일 세계최초로 수소법이 제정되었으며, 2022년 5월 4일 수소법 개정안이 통과 되었습니다. 현재 전 세계 수소차 판매 1위를 지키고 있는 현대차 넥쏘.

 

얼마 전 2022년 11월 7일 세계 최대 규모의 수소 충전소를 전주에 완공을 했습니다.

또 2022년 11월 2일 제 1회 수소의 날을 개최하면서 "세계 1등 수소 산업 강국으로 도약하겠다"는 메시지를 선포했습니다.

 

네덜란드 정부 신재생에너지위원회 오르흐 기글러 국장은 "수소 발전에 있어 유럽 국가들과 한국은 R&D와 기술개발, 혁신 차원에서 협력할 수 있다"고 말했으며, 프랑스 수소위원회 TF 전문위원 미카 메레드는 "유럽과 한국이 글로벌 메커니즘을 만들기 위해 협력하면 글로벌 수소 시장을 여는 단초가 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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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황성필 변리사가 만난 스타트업 9편 - “비디오몬스터”의 전동혁 대표
(조세금융신문=황성필 변리사) 인간에게는 창작의 욕구가 있다. 그리고 인간은 자신의 창작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어한다. 그리고 이러한 공유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진화시킨다. 창작, 공유를 통한 인간의 연대 욕구도 충족된다. 이러한 욕구의 충족은 매체(커뮤니케이션 스킬)의 발전을 부추긴다. 고대의 벽화, 상형문자, 음악, 영화, 웹툰 그리고 틱톡에 이르기까지 모두 인간의 욕망에 근거한 콘텐츠 내지 전달 매체가 된다. 매체는 기술의 발전을 떠나 논의할 수 없다. 웹3.0으로 대표되는 탈중앙화를 위한 시대정신(Zeitgeist)도 결국 기술의 발전이 필요하다. UCC가 붐이던 시절이 있었다. 프리챌과 싸이월드가 있던 시절로 기억된다. 그 당시만 하더라도 나름대로 퀄리티 있는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고가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필요했다. 따라서 자신이 기획한 영상을 창작한다는 것은 아무래도 어느 정도 전문성이 있는 사람들의 영역이라고 생각되었다. 그러나 기술의 발전은 누구나 손쉬운 영상의 제작을 가능하게 만들었고, 유튜브라는 매체는 이렇게 만들어진 영상의 전달에 가장 효율적인 플랫폼이 되었다. “비디오몬스터” 이야기 비디오몬스터는 영상제작에 획기적인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