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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양톡톡] 12월 2주(12월 07일~12월 13일) 분양일정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서울 등 수도권 아파트값 상승폭이 지난주보다 더 확대됐다. 정부의 전세대책 발표에도 전셋값 상승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분양 일정이 거의 없던 서울에서 분양 소식이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부동산 전문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12월 둘째 주에는 전국 13곳에서 총 9938가구(오피스텔·임대 포함, 도시형생활주택·행복주택 제외)의 청약 접수가 실시된다.

 

'위례지구 A1-5블록' 1,282가구와 '위례지구 A1-12블록' 394가구 총 1676가구의 공공분양을 비롯해 '망우역 신원아침도시' 99가구의 일반분양이 예정돼 있다.

 

임대 물량도 주목할 만하다. 서울에서 '서울양원(S1블록)'의 192가구와 경기에서 '다산진건(A1블록)' 의 755가구가 국민임대 임차인 모집에 나선다.

 

이어 견본주택 개관도 11곳이 준비 중이다. 대구에서 '동성로 SK리더스뷰'와 경기에서 '힐스테이트 용인 둔전역' 등이 본격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13곳, 계약은 9곳 사업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 청약 접수 단지

 

9일 LH는 서울 중랑구 망우동 273-1번지에 들어서는 '서울양원(S1블록)'의 국민임대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단지는 국민임대 192가구, 영구임대 100가구, 행복주택 925가구 총 1217가구, 전용면적 14~44㎡ 규모며 이 중 전용면적 33·37㎡, 192가구의 국민임대 접수를 진행한다. 다음 날 경기주택도시공사는 경기 남양주시 다산신도시 진건지구 A1블록에 공급되는 '다산진건'의 국민임대 755가구의 청약 접수를 받는다.

 

10일 SH는 서울 송파구 거여동 651번지와 606번지에 들어서는 위례지구 A1-5블록 1282가구와 A1-12블록 394가구 총 1676가구의 공공분양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두 단지는 서울시 2년 이상 계속 거주자에게 50%를 우선공급하고 나머지 50%를 수도권 거주자에게 공급한다. 2개 블록은 서울시 송파구 거여동과 하남시의 접경지역에 위치하며 녹지 및 근린공원 이용이 쉽다.

 

◇ 견본주택 오픈 예정 단지

 

11일 대구 중구 삼덕동2가 5번지 일원에 공급되는 '동성로 SK리더스뷰'의 견본주택이 문을 열 예정이다. 지하 5층~지상 최고 48층, 아파트 전용면적 84㎡ 총 335가구와 연면적 약 1만6076㎡ 규모의 단지내 상업시설 '동성로 SK리더스뷰 애비뉴'와 함께 조성된다. 대구 도시철도 1호선 중앙로역, 2호선 경대병원역, 1·2호선 환승역 반월당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대구 핵심 번화가 동성로가 가깝고, 단지 바로 앞에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과 2.28기념중앙공원이 있는 숲세권 단지다. 또한 CGV, 롯데시네마도 가까워 여가생활을 보내기에도 편리하다.

 

같은 날 현대건설은 경기 용인시 처인구 고림동 503-58번지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용인 둔전역'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3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1721가구 규모다. 둔전초가 통학권에 있으며 경전철 에버라인 둔전역과 보평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용인IC를 통한 영동고속도로 진입이 쉽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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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황성필 변리사가 만난 스타트업 9편 - “비디오몬스터”의 전동혁 대표
(조세금융신문=황성필 변리사) 인간에게는 창작의 욕구가 있다. 그리고 인간은 자신의 창작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어한다. 그리고 이러한 공유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진화시킨다. 창작, 공유를 통한 인간의 연대 욕구도 충족된다. 이러한 욕구의 충족은 매체(커뮤니케이션 스킬)의 발전을 부추긴다. 고대의 벽화, 상형문자, 음악, 영화, 웹툰 그리고 틱톡에 이르기까지 모두 인간의 욕망에 근거한 콘텐츠 내지 전달 매체가 된다. 매체는 기술의 발전을 떠나 논의할 수 없다. 웹3.0으로 대표되는 탈중앙화를 위한 시대정신(Zeitgeist)도 결국 기술의 발전이 필요하다. UCC가 붐이던 시절이 있었다. 프리챌과 싸이월드가 있던 시절로 기억된다. 그 당시만 하더라도 나름대로 퀄리티 있는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고가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필요했다. 따라서 자신이 기획한 영상을 창작한다는 것은 아무래도 어느 정도 전문성이 있는 사람들의 영역이라고 생각되었다. 그러나 기술의 발전은 누구나 손쉬운 영상의 제작을 가능하게 만들었고, 유튜브라는 매체는 이렇게 만들어진 영상의 전달에 가장 효율적인 플랫폼이 되었다. “비디오몬스터” 이야기 비디오몬스터는 영상제작에 획기적인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