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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세관, 공익관세사 위촉...'무료 관세행정 상담 제공'

공익관세사, FTA 활용·각종 컨설팅 및 수출 관련 정보제공 등 지원

 

(조세금융신문=권영지 기자) 인천세관이 관내 중소기업의 수출 지원을 위해 공익관세사를 위촉하고 이들을 통한 관세행정 상담을 지원한다. 

 

인천본부세관(세관장 김재일) 관계자는 7일 "공익관세사와 상담을 원하는 기업은 인천세관 수출입기업지원센터로 문의하길 바란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2015년 자유무역협정(FTA)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컨설팅 지원을 위해 운영하기 시작한 공익관세사 제도는 올해로 9회차를 맞았다.

 

올해도 한국관세사회에 소속된 관세사들의 신청을 받아 선정된 전국 47명의 공익관세사 가운데 10명이 인천세관에 배치되었고, 이들 공익관세사는 FTA 활용, 수출입 애로사항에 대한 컨설팅 및 수출지원을 위한 정보제공 등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인천세관 공익관세사는 인천 및 경기 일부 지역의 중소·중견 기업을 대상으로 세관직원과 함께 기업현장을 방문하여 상담하거나, 전화·이메일 등으로 비대면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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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세금융신문=김우일 대우M&A 대표) 영화 서울의 봄과 고 전두환 대통령의 유해가 국민들의 냉대 속에 안식처를 못 찾고 방황하는 가운데 필자에게는 80년 전두환 정권이 저질러놓은 최악의 산업통폐합조치 시나리오가 생각난다. 우리나라는 법정주의다. 무슨 조치이든 정권이 시행하려는 조치는 법적근거를 구비하여야 함에도 이 산업통폐합조치는 사업에 무지한 몇 사람의 군인 머리에서 나온 임시조치에 불과할 뿐인데도 국가 전반적으로 엄청난 회오리를 몰아쳤던 것이다. 결과적으로 코미디같은 최악의 시나리오라 부르고 싶다. 필자는 당시 대우그룹기획조정실에 근무했기에 그 어이없는 현실을 직접 체험했다. 어느 날 고 김우중 회장은 필자를 불러 사흘 후 현대그룹 고 정주영 회장과 함께 최고 국보위위원장인 전두환을 독대하는 자리에 의사결정을 통보할 모종의 전략적 검토를 지시했다. 이것은 대우그룹과 현대그룹이 동시에 소유한 중공업과 자동차의 이원화된 산업을 일원화하는 산업통폐합조치였다. 대우는 대우중공업, 대우자동차를 소유했고 현대는 현대양행, 현대자동차를 소유하고 있었다. 당시의 글로벌 경제상황이 오일쇼크로 휘청이던 상황에서 우리나라 중공업, 자동차산업도 과잉, 중복투자로 인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