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홍채린 기자) 인천본부세관은 가정의 달을 맞아 마약탐지견에 대한 어린이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해 마약탐지견 홍보영상을 제작하고, 서울 소재의 한 어린이집에 4일 전달했다.
지난 달 서울 소재 어린이집에서 원생들이 마약 탐지견은 △언제, 어디서 잠을 자나요 △어떻게 목욕 하나요 △어떤 훈련을 하나요 △어떤 밥을 먹나요 △무슨 장난감을 가지고 노나요 △냄새를 잘 맡나요 등 평소 담아두었던 궁금증을 담긴 카드를 전달 받았다.
이에 인천본부세관은 글을 깨우치지 못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동영상으로 제작했다. 이 영상에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마약탐지견 캐릭터 '마타'가 깜짝 등장하여 마약탐지견 일상을 쉽게 이해하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소개했다.
특히, 어린이 교육용 영상 제작 취지에 공감한 세관 직원이 내레이터로 등장했다. 이에 영상에 더욱 현장감을 살렸다는 후문이다.
또한, 이 날 김윤식 인천본부세관장은 세관 어린이집에 방문하여 마약탐지견 동영상과 함께 어린인 날 선물을 전달했다.
인천본부세관 홍보 관계자는 "앞으로도 연령에 관계없이 국민에게 필요한 정보를 줄 수 있는 홍보콘텐츠를 꾸준히 개발하여 국민과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작한 어린이용 홍보영상은 관세청 유튜브(YouTube) 또는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